서울시는 오는 2월 19일(월)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신부에게 임신기간 건강한 위생관리를 돕는 ‘위생용품 4종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라이온코리아(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임신부 위생용품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올해부터 2028년 까지 5년간 45억 원 상당의 임신부 위생용품을 라이온코리아(주)로부터 기부받아 매년 4만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4.02.19 ~ 2028년 까지
향균 손 세정제(용기.리필) , 약한 잇몸용 치약.칫솔 [4종 구성]
현장 – 보건소 방문시 직접 배부
택배 – 임신부 엽산, 철분제 발송시 동봉
*임신 확인서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임신부 등록을 할 수 있다. 위생용품 세트 수령 관련 문의는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문의를 하면 된다.
임신 확인서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임신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받기 어려운 경우, 배우자나 직계 존속, 형제자매가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고 대리 수령할 수 있습니다.
Tel : 02-2286-7126
보건소에서는 임신 중인 여성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에는 엽산, 철분제, 임산부 배지, 주차증, 축하 선물 등이 포함됩니다.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검사와 출산 교육도 제공되며, 지역에 따라 기형아 검사, 초음파 검사 할인권 등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만 35세 이상의 임산부는 태동 검사 비용 두 번을 보험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태동 검사는 24주 이상 자궁 수축이 있는 임산부에게 한 번만 보험으로 적용됩니다.
KTX와 SRT에서 임산부에게 할인된 요금을 제공합니다.
KTX는 보호자 한 명을 대상으로 특실 자석을 일반실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SRT는 임산부와 동반 1인까지 지정 좌석의 30% 할인을 제공합니다
국민행복카드를 통한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자동차 보험료 할인,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외래 진료비 본인 부담금 감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거주하는 지역의 보건소나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기간 동안 건강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지내시길 바랍니다!
응급 상황은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갑작스럽게 응급실을 찾게 되었을 때, 진료비 부담이 걱정되시나요? 이럴 때…
2025년에 이사 계획이 있다면,단순히 날짜를 고르기보다 손 없는 날과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를 참고해안전하고 기분 좋은…
비염은 단순한 감기와는 다르며,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술 및 수술 비용이 부담될 수…
충치 치료나 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는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보건소 치과에서는 저렴한 비용 또는…
국제 우편을 보낼 때 가장 궁금한 건 바로 요금이죠!우체국 국제우편 요금은 발송 국가, 우편 종류,…
에너지캐시백은 전기 절약을 실천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전력 절감량에 따라 현금이나 포인트를 지급하는 한국전력 인센티브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