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비자발적으로 실직했을 때, 재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되는 급여입니다.
이는 생계 안정을 도모하고 구직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퇴직 전 3개월 동안의 평균 임금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평균 임금의 60%를 지급합니다. (2019년 10월 1일 이전 퇴직자는 50% 적용)
예를 들어, 퇴직 전 3개월 평균 월급여가 200만 원인 경우
워크넷에 구직 등록을 합니다. 워크넷 – 구인/구직 (work.go.kr)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수급자격 신청 교육을 이수합니다.
고용센터에 수급자격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정기적으로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실업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나 관련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실업급여 계산기를 통해 예상 수급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퇴직 전 3개월 평균 임금, 고용보험 가입 기간, 나이 등입니다.
예를 들어, 퇴직 전 3개월 평균 월급여가 200만 원인 경우:
이상 실업급여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moel.go.kr)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필수로 들르게 되는 곳이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휴게소는 단순히 쉬어가는 곳이 아니라,…
통행료 비대면 환불서비스란 고속도로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명의 차량의 환불 통행료 내역…
경기도 공공웨딩홀이란 경기도 공공웨딩홀은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예식장으로, 예산 부담 없이 특별한 날을 기념할…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지원은 농어촌 지역 출신 대학생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은 국내에 장기체류 중인 외국인 현황을 파악하고 여러 가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등록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제 23조의 2(취약계층 등에 대한 식품지원)에 근거하여 취약계층의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