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안으로 인천 서구 검단에 2개 역을, 김포에 7개 역을 설치하는 것으로 제시했습니다.
당초 인천의 경우 당초 검단을 U자로 경유해 4개 역을 설치하는 것을 주장했지만, 정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이에 인천지역에서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는 서울 5호선 연장 노선안으로 검단에 2개의 역, 김포에 7개의 역, 서울에 1개의 역 등 총 10개의 정거장을 설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업 연장구간은 총 25.56㎞의 길이에 통행시간은 25분7초이며, 사업비는 3조700억 원입니다.
대광위는 높은 이용 수요와 현재·장래 철도망 계획 및 연계성(환승)을 고려하며, 합리적인 경제성 등을 원칙으로 이 같은 노선안을 내놓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대광위는 인천시가 주장한 검단신도시 101역과 102역, 원당지구역, 불로역 등 4개 정거장 중 101역과 102역 등 2개 역만 반영했습니다.
101역과 102역은 각각 S05(인천 1호선 환승)와 S06(인천1호선 환승)이라고 대광위는 설명했습니다.
이 같은 결과에 서구 지역의 주민들은 대광위 뿐만 아니라 시에 대해서도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노선에 대해서는 높은 이용 수요 현재.장래 철도망 계획 및 연계성(환승) 고려, 합리적 경제성 등을 원칙으로 조정하였다.
또한,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으로 김포, 검단 신도시 주민들의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측면을 고려하여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비에서 사업비를 분담하는 방안도 마련하였다.
아울러 , 건설폐기물처리장 조성에 대해서도 김포시,인천시 공동 책임하에 추진하는 것을 제안하였으며, 서울시-김포시 간 체결된 업무협약 내용을 고려하여 부지 제공 등 역할을 분담하되, 분담비율등은 인천시가 김포시와 별도 협의를 거쳐 확정하도록 하였다.
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9293
국토교통부 대광위는 김포 연장 사업 노선에 검단을 통과하는 역사 2곳, 그리고 검단 및 김포 경계에 1곳을 추가하는 조정안을 제시하였습니다.
기존에 인천시가 제안했던 검단 구역을 통화하는 노선 가운데 원당지구 역사만 빠진 것이며, 김포 및 검단 경계 역사의 위치는 김포 감정동의 홈플러스 입구에 설치되는 것으로 가닥이 잡힌 상황입니다.
주요노선 S04(김포 풍무, 김포골드라인 환승) ↔ S05(인천 1호선 환승) ↔ S06(인천 1호선 환승) ↔ S07(김포 감정) ↔ S08(김포 장기, 김포골드라인 환승)
건설폐기물 처리장 조성은 인천 및 김포시에서 공동 책임하에 추진하는 것이 제안되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필수로 들르게 되는 곳이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휴게소는 단순히 쉬어가는 곳이 아니라,…
통행료 비대면 환불서비스란 고속도로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명의 차량의 환불 통행료 내역…
경기도 공공웨딩홀이란 경기도 공공웨딩홀은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예식장으로, 예산 부담 없이 특별한 날을 기념할…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지원은 농어촌 지역 출신 대학생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은 국내에 장기체류 중인 외국인 현황을 파악하고 여러 가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등록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제 23조의 2(취약계층 등에 대한 식품지원)에 근거하여 취약계층의 식품…